본문 바로가기

아무거나 서랍장

델 uhd모니터 S2721QS 후기 (디자인 추천 모니터)

언방식 하기 전!

 

@ 야호. 드디어 모니터를 바꿨다.

건축학과 다니면서 온갖 장비들만 장착해가는 것 같다. 지갑은 힘들어하지만 그래도 나의 삶의 질이 급급급 상승했으니까 괜찮다! 코로나 때문인지 원래 그랬는지 이제는 헷갈리지만, 작업을 하든 안 하든 하루에 12시간 이상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 (앗 쓰고 보니 갑자기... 슬프다.... 나가서 햇살 아래에서 뛰어놀고 싶다...)

 

어쨌든, 그래서 고민고민을 하다가 Dell s2721qs 모델을 질렀다. 삼성이랑 LG랑 이것저것 고민을 하다가 역시 색재현율은 Dell이지! 하면서도 모니터 크기와 가격과 해상도 등등을 따져보고 타협과 조율을 아주 진지하게 한 후 결정한 모델이다. 

 

 

고려사항 (반영 욕구~)

1) 4K 경험해보고 싶다. 

사실 건축이나 디자인을 한다고 해서 4K까지 필요한 것은 아니라는 의견이 많다. QHD면 충분하다고 하는데, 이왕 사는 거 오래오래 쓸 텐데 해상도만큼은 양보하지 말고 좋은 걸로 갖고 싶다는 강하디 강한 욕구가 샘솟았다! 그리고 그 욕구에 개처럼 따랐다... 엄밀히 말해서 이 모니터도 4K는 아니고 UHD이지만 대충 둘을 퉁쳐서 말하는 것 같아서 그냥 4K라고 하련다. 

 

2) 27인치 이상으로다가.

이전에 쓰던 모니터는 24인치인가 23.5인치인가 정도였다. 노트북보다는 크지만 "조금 더 크면 좋을 텐데..."라는 마음이 늘 나의 가슴 한편에 도사리고 있었다. 그래서 무조건 최소 27인치 이상으로만 바라보았다. 32인치가 욕심나면서도 "와 너무 커서 적응 못하는 거 아니야?!" + 내 지갑의 "살려줘.."가 합쳐져서 포기했다. 그리고 4K여도 완전완전 깨끗하게 보려면 최대한 안 깨도록 적당한 모니터 크기가 중요하다고 한다. (참고++ Dell p2415q라는 프로페셔널 라인으로 uhd를 쓰면 크기는 포기해도 해상도는 더 빛을 발할 것이다. 라고 컴잘알 친구가 알려줬다.)

 

3) 내장 스피커.

기존에도 모니터에 내장된 스피커를 사용했고, 사운드에 민감하지 않은 막귀이기 때문에 추가로 스피커 장비를 구입하고 싶지는 않았다. 연결해야 될 것도 안 그래도 많은데 (usb 미니 led 조명, 웹 캠 등등) 또 연결하고 싶지 않았다. 책상을 넓게 넓게 쓰고 싶다! 그런데 Dell 이 모델의 내장 스피커는 막귀인 내가 들어도 원래 쓰던 것보다 깨끗하고 좋다... 좋다... 좋아...

 

4) 이쁜 디자인.

합리성 측면에서 삼성 보급형 uhd 모델 u32j590이나 LG의 27ul550 뛰어나긴 했지만 (내 개인적인 의견이다.) 디자인이 압도적으로 Dell이 내 취향에 아름다웠다. 모니터 앞면 뒷면 스탠드 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이다. 무광이라 컴퓨터 화면에 투영되는 나의 실루엣 조차 찾아볼 수 없어서 집중하기 훨씬 좋다.  

 

5) 가성비 굿굿.

가격이 일반 모니터 중에서 아주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편인 것 같다. 아닌가? 조금 비싼 편인가? 전체 중에서는 비싸지만 4K 해상도 기준으로 비교해봤을 때 가성비가 아주 좋다고 느껴진다. 절대적인 가격으로만 봤을 때 델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는 게 제일 싸기는 하다. 원가 933,900원인데 448,800원에 팔고 있다. 그런데! 공홈에서 사면 싸지만, 오래오래 기다려야한다^^....파스스....... 오래 걸린다는 사실도 결제하고 몇 시간 기다려야 알려준다. 그리고 환불 신청해도 몇 시간 기다려야 한다.

 

그러니까, 2월 25일 오전에 주문을 넣었는데, 주문 접수되고 예상 배송시간 알려주기까지 3-4시간 정도 걸린 것 같다. 그런데 확인해보니까 4월 중으로 발송하고, 5월 중순 중에 도착한다고 쓰여있다. (캡처라도 해둘 걸....) 근데 이런 경우 분명 예상보다 더 오래 걸리는 일이 다반사이기 때문에 쓰라린 마음으로 환불 신청을 했다. 델 코리아에 전화를 해서,, 겨우겨우,, 그리고 또 몇 시간이 흘러서 통장에 환불 금액이 들어왔다! 3-4개월 기다릴 만큼 여유가 있고 인내심이 있는 분들은 공홈에서 사면 좋을 것 같다. 


그런데 운이 아주 좋게도, 네이버 쇼핑에 최저가로 판매되고 있는 459,500원 사이트에서 마지막 남은 한 개를 겟하게 되었다. 휴우우. 이 모델이 인기가 있어서인지 없어서인지는 불가사의지만 재고는 넉넉하지 않아 보인다. 

 

어쨌든, 행복하고 만족한다. :)))

 

휴 모니터 알아본다고 시간을 너무 많이 썼는데, 다른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포스팅해본다.